제주특별자치도는 도민에게 유용한 국제관련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올 하반기 ‘(가칭) 사이버 국제교류도시관’ 홈페이지를 개설한다.
‘사이버 국제교류도시관’은 코로나19 이후 변화하는 대내외 환경에 맞춰 도에서 추진 중인 국제교류활동 및 사업 소개, 데이터 구축, 유학 정보 등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된다.
현재 제주도 홈페이지 ‘제주의 국제교류’란에서 자매결연도시 현황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나, 이용자 중심으로 보다 효율적이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도 홈페이지 통합개편 시기에 맞춰 제주 국제교류 콘텐츠를 위한 전용 공간을 구축하기로 했다.
제주도는 사이버 국제교류도시관을 통해 제주의 도시교류현황과 함께 교류국가별 이민·유학·대사관 등 정보, 도시 홍보 사진·동영상 등 도민을 위한 유용한 정보와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.
또한, 제주도가 가입한 국제협의체 활동, 제주포럼 등 국제행사 일정, 국제교류 관련 유용한 사이트 및 소식 안내 등도 주기적으로 올릴 예정이다.
고춘화 제주도 문화체육대외협력국장은 “새롭게 구축되는 사이버 국제교류도시관을 통해 도민들에게 제주의 국제교류활동을 더욱 알리고 국제관련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나가겠다”고 말했다.
제주연합방송 gumisun@daum.net
# [제주연합방송]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.